International Guide

Risograph Printing

Stencil printing is a porous printing technique similar to that used by mimeograph machines, which were developed to allow reproduction of multiple copies of the same image or text, and semi-automatic rotary mimeograph machines. Duplicating machines that have adopted the digitization of porous printing techniques and thus offer a simpler and faster process are digital stencil duplicators; they are known as Risograph in reference to the brand of digital stencil duplicators manufactured by Riso Kagaku Corporation that are commonly used around the world. The technology is somewhere along the line between screen printing and offset printing, producing bright and clear colors and finishing textures that are unique to Risograph.

Quote

We are providing A2 and A3 Risograph printing to you who live abroad and in Korea. Please fill out the list below for the resource print request and email us at printing@corners.kr.
- Project description
- Size
- Quantity
- Colors
- Finished dimensions

File Preparation

Please provide us with high-res greyscale pdfs for each layer of color. Include 3mm bleed as well as a low-res color preview image.

A2

We are using the paper in 420×594mm for A2

Color

• Yellow
• Sunflower
• Orange
• Red
• Green
• Light teal
• Aqua Blue
• Blue
• Medium Blue
• Lavender
• Black
• Fluorescent Pink
• Metallic Gold

Paper

• Cartoon paper (Cream) 70g
• Munken Polar Rough 120g
• Munken Polar Rough 170g
• Munken Pure Rough 120g
• Munken Pure Rough 170g

A3

We are using the paper in 297×420mm for A3

Color

• Yellow
• Sunflower
• Flat Gold
• Brown
• Orange
• Red
• Bright Red
• Burgundy
• Kelly Green
• Green
• Hunter Green
• Light teal
• Mint
• Aqua Blue
• Blue
• Federal Blue
• Medium Blue
• Lavender
• Black
• Gray
• Fluorescent Green
• Fluorescent Pink
• Fluorescent Red
• Fluorescent Orange
• Fluorescent Yellow
• Metallic Gold
• White

Paper

• Cartoon paper (Cream) 70g
• Cartoon paper (Light gray) 70g
• Paradise 80g, 140g
• Munken Polar Rough 100g, 120g, 170g, 300g
• Munken Pure Rough 100g, 120g, 170g, 300g
• Munken Print Cream 90g, 115g, 150g
• Munken Print White 90g, 115g, 150g
• NT Rasha (Black) 81.4g, 198g

Office

101 1F
19 Seoae-ro 3-gil Jung-gu
Seoul 04623

Instagram

@corners.kr
@corners.printing

About Corners

Corners Printing is a printing shop specializing in printing resources run by Design Studio Corners based in Seoul since 2012. We currently use two 2-color printing machines, MZ 970 with 29 drums, and one A2 printing machine, A2 Riso with 13 drums. We have been experimenting with various printing types and finding suitable paper for risograph printing to improve the quality of outcomes. We sometimes hold events such as open studios, workshops, and exhibitions for those who have not experienced the printing technique.

Current Team

Daewoong Kim
Hyojoon Jo
Sukyung Lee
Haeni Song

  • Chipmunk Tote

    상품

    2023

    상품

    2023

    1 0

    구형 리소 인쇄기 터치 패널의 로딩 화면에 등장하는 다람쥐를 재편집하여 제작한 토트백입니다. 면 100%, 360×450mm 크기로 제작되어 A3 용지 및 다양한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인쇄는 라벤더 색상으로 스크린 인쇄했습니다.

    Chipmunk Tote 구입하기

  • 2024 Calendars

    상품

    2023

    상품

    2023

    1 0

    2024 달력 3종을 출시했습니다.

    Large: 420×420mm (Wall Calendar)
    Medium: 300×300mm (Wall Calendar)
    Table: 110×110mm (Table Calendar)

    종이: 아레나 화이트 러프 170g
    인쇄: 리소 별색 잉크
    제본: 더블링 제본

    집이나 작업 공간에 두고 사용하기 적당한 달력입니다. 코우너스 프린팅에서 A3 리소인쇄에 사용하는 25가지 별색 잉크를 사용해 매월 다른 색상 조합으로 인쇄했습니다.
    러프한 질감의 아레아 화이트 170g를 사용했으며, 평일과 휴일은 색으로 구분되고, 음력 1일과 15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 Voices from the past

    출판

    2023

    출판

    2023

    1 0

    네덜란드와 독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Jacco Bunt와 코우너스의 두 번째 협업으로 《Voices from the past》를 제작했습니다.

    Jacco Bunt는 2019년부터 2022년 사이 여행 중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그 기억과 감상을 그림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사진 속에서 출발하여 변형되고 재구성된 그림의 풍경은 새로운 공간감과 스케일로 다가옵니다. 이는 실제보다 그가 지난 시간 감각했고 기억하는 모습에 가까워 보입니다. 페이지 속 건축물, 동식물과 사물 사이를 거닐 듯이 이 책을 즐겨주세요.

    Voices from the past 구입하기

  • 양면 노트북

    상품

    2023

    상품

    2023

    1 0

    새로운 색상 조합의 양면 노트북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양면 노트북은 커버 앞, 뒤가 2가지 색상 조합으로 된 하드커버 노트입니다. 노트의 그리드는 각 cm, inch 단위로 되어있으며, 커버의 책등 부분을 활용하여 각 단위의 실제 길이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8페이지 사철 제본하고 하드커버로 마감하여 내구성이 좋고, 유광 라미네이팅하여 뒷묻음이 없습니다. 부록으로 종이로 만든 미니 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면 노트북 구입하기

  • Rainbow

    출판

    2023

    출판

    2023

    1 0

    사라 보리스의 〈Rainbow〉는 선명하고 생생한 색지의 〈Rainbow 1〉과 네온과 파스텔 색지으로 표현된 〈Rainbow 2〉, 두 권의 시리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정사각형 커버에 7개의 반원들로 구성된 〈Rainbow〉는 새로운 방법의 책 읽기을 제안합니다.

    사라 보리스는 런던을 기반으로 스크린인쇄, 조각, 책, 레터프레스 등의 형태로 작업을 진행하는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입니다. 코우너스는 2019년 낭시에서 열린 잉크 빌리지 스핀오프 전시에서 사라 보리스와 함께 작업했으며, 2021년 말부터 작가와 일본 타케오 제지사의 협업을 통해 〈Rainbow〉 출판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Rainbow〉 출판 프로젝트는 타케오 제지사와 두성종이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는 약 1년 6개월 동안 이메일과 왓츠앱 대화, 파리에서의 미팅을 통해 진행되었고, 서울 충무로의 정성문화사(도무송), 광성제본(미싱제본), 현성지앤피(금박), 비닐24(OPP비닐제작), 청산인쇄(봉투제작)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Rainbow 1 / Rainbow 2 구입하기

  • And There Will Be Dogs (2nd Edition)

    출판

    2022

    출판

    2022

    1 0

    오프셋 인쇄로 제작한 첫 번째 에디션을 리소 인쇄로 재기획한 《And There Will Be Dogs》의 두 번째 에디션입니다. A2 리소 포스터(SPITZ HEDONISM)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Memory Box

    출판

    2022

    출판

    2022

    1 0

    《Memory Box》는 도쿄를 베이스로 서울, 런던, 뉴욕 등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켄타로 오카와라와 코우너스 프린팅의 협업 하에 제작되었습니다. 켄타로 오카와라는 일상의 경험과 그 안의 감각을 다량의 페인팅, 드로잉 등으로 즉각적으로 꺼내어 놓는 작가로 그림뿐 아니라 세라믹, 패브릭 등 실생활 속 물건 등 다양한 창작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1년 서울을 방문한 기간에 크레용, 과슈 등의 재료로 그 시간을 그림으로 옮겼습니다. 코우너스는 켄타로의 그림을 넘겨받아 재료와 스타일이 각기 다른 시리즈를 세 권의 책으로 만들기를 제안하였고, 세 권의 책과 그림엽서, 포스터를 함께 구성하여 2021년의 기억을 수집한 메모리 박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켄타로는 독자 각자가 자신만의 메모리 박스를 구성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추억이 담긴 쪽지나 사진, 직접 그린 그림, 기념품 등 기억이 담긴 기록을 《Memory Box》에 추가해보세요.

    200개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켄타로 오카와라의 넘버링과 사인이 있습니다.

  • Pandemic Confessions

    출판

    2022

    출판

    2022

    1 0

    미국 뉴욕 기반의 아티스트 LILKOOL과의 두번째 협업으로 만든 《Pandemic Confessions》입니다.

    작가는 펜데믹 기간 동안 작업실이 아닌 집에서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했고, 이 매일의 연습은 과거의 경험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짐에 따라 일종의 일기장으로 변했습니다. 《Pandemic Confessions》은 작가가 드로잉 연습으로 시작하여 감정의 반영으로 발전시킨 작품 24점을 수록한 책입니다.

    내지의 드로잉은 스캔 이미지를 5도(Aqua blue, Blue, Red, Yellow, Black)로 분판하여 리소로 인쇄했습니다. 드로잉의 검은 라인을 검은 잉크로만 인쇄하기 위해, 검은 라인을 추출하는 포토샵 액션을 개발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림과 속표지 사이에 100% 생분해 가능한 비닐/텍스타일 같은 소재의 팹틱 트링가 용지를 간지로 넣어 드로잉과 속표지를 구분했습니다. 내지를 중철 제본 후, 360g의 표지에 먹박으로 표제를 인쇄하고, 뒷 표지와 내지 뒷면을 접착하여 마감했습니다.

  • Moving Dots Speaking About Dots

    출판

    2022

    출판

    2022

    1 0

    네덜란드 네이메헨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스텐실 프린팅 및 도서 프로젝트, 출판, 전시 등의 활동을 하는 크누스트/엑스트라풀(Knust/Extrapool)의 프로젝트 《Moving Dots, Speaking About Dots(점들에 대해 말하기, 무빙 닷츠)》의 두 번째 에디션입니다.

    Knust/Extrapool과 코우너스는 원격으로 협력하여, 로히어 아렌스와 버드핏(김승환)의 작업을 함께 선보이는 출판물을 만들었습니다. 로히어는 네덜란드에서, 버드핏은 한국에서 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Knust/Extrapool과 코우너스는 자신이 속한 도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를 서로에게 소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두 아티스트는 프로젝트의 핵심 테마인 점(dot)을 다룹니다. 점이라는 메타포는 인쇄술의 여러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가 시작되는 기본 단위일 뿐 아니라, 스텐실 인쇄기의 마스터 페이지에 점을 찍고 레이저 헤드로 태우는 '점', 하프톤 스크린에서의 '점'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이렇게 우리에게 익숙한 점(dots), 포인트(points), 레이어와 그라디언트에서는 정확히 어떤 일이 발생할까라는 질문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버드핏은 색연필 일러스트를 통해 점들을 변형합니다. 그것은 여러 생물이자 귀중한 과일이면서 자연스레 우리를 둘러싼 장난스러운 도구와 형태입니다. 로히어의 점들은 달의 움직임과 궤적을 반영하여 부드러운 그라디언트로 달의 흔적을 남깁니다.

    코우너스는 로히어 아렌스, Knust/Extrapool은 버드핏과 짝을 이루어 작업했습니다. 양쪽 모두 책의 형태와 구성을 반영한 일련의 기본 규칙 내에서 작업을 진행하였고, 색 조합과 작업 방식 등을 두 아티스트에게 제안하며 리소 인쇄를 통해 그들의 작업을 번역하였습니다. 

    코우너스와 Knust/Extrapool이 서울과 네이메헨에서 각각의 작업물을 인쇄한 후, 서울에서 제작된 로히어 아렌스의 인쇄물이 네덜란드로 발송되어 함께 제본되었습니다.

  • Paper and Stencil Printing

    출판

    2021

    출판

    2021

    1 0

    《Paper and Stencil Printing》은 2019년 프로파간다에서 발행한 《GRAPHIC,#43, 종이는 아름답다, 리소 프린트》와 2020년 한솔제지에서 발행한 《가지 11호: 종이와 스텐실 인쇄》의 내용을 번역/편집한 영문 버전 단행본입니다. 단행본과 함께 한국어 부록이 들어있으며, 커버는 24도 리소 인쇄, 내지는 컬러 라이브러리의 컬러 프로파일을 사용해 4도 인쇄했습니다. 또한, 하드커버와 8페이지 접지 섹션 실 제본을 시도하면서 제본 후 내지 일부를 재단하지 않는 방법으로 디자인을 계획했습니다.

    책은 종이와 스텐실 프린팅을 주제로 타이베이 기반의 출판사 nos:books의 손 니와 치호이, 프린티드 매터의 레슬리 래시터, 스튜디오 fnt의 이재민, 코우너스의 조효준이 작성한 ‘에세이’, 세계 10개 도시에서 활동 중인 스텐실 프린팅 스튜디오 담당자들과 진행한 종이 관련 ‘인터뷰’, 2015년 코우너스 조효준과 OYE의 오혜진이 네덜란드 인쇄 작업실을 방문하며 기록한 ‘리소 투어 01’, 전 코우너스 멤버 박수현이 진행했던 ‘(불)가능한 종이’ 프로젝트의 과정과 결과, 2018년 코우너스 김대웅이 영국 스텐실 인쇄 작업실을 사진으로 기록한 ‘리소 투어 02’가 실려있습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7월 4일까지 단행본과 같은 이름으로 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전시에서는 단행본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견한 인쇄물을 함께 전시합니다. 단행본에서는 숨겨져 있던 컬러 페이지들이 전시 공간 벽지가 되고, 책갈피, 한국어 부록 등의 인쇄물이 전시장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미니 스텐실 프린팅 워크숍’과 ‘월드 리소 진(Zine) 행사’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Paper and Stencil Printing 구입하기

  • Magical Riso #IV: Octopus

    행사

    2020

    행사

    2020

    1 0

    얀반에이크 아카데미에서 열리는 2020년 매지컬 리소 비엔날레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비엔날레는 스코틀랜드에서 활동하는 녹볼로건(KNOCKvologan)의 리서치 프로젝트에서 파생된 사진, 시, 도면 및 지도 등의 자료를 재료로 세계 각국에서 리소 인쇄를 사용하는 20팀(명)을 초청해 각 참가자가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8페이지를 디자인하고 인쇄했습니다. 각 도시에서 제작된 인쇄물은 마스트리흐트의 얀반에이크 아카데미에서 우편으로 받아 페이지를 편집하고 제본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매지컬 리소는 각 참여자가 출품한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리는 매지컬 리소의 주제인 ‘옥토퍼스’와 미에크의 ‘녹볼로건 스터디’의 맥락을 따라 리소 인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 무엇인가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테스트 모드, 스캔, 파일 등으로 인쇄하는 방식은 자연스럽게 나타난 무엇이 아닐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서 어떠한 이미지도 직접 만들지 말자는 지침을 세우고, 인쇄 과정에서 여분으로 사용하다 버려진 종이에서 리소 인쇄 흔적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버려진 종이들은 대부분 불필요한 자국이 나타나서 불량으로 분류된 인쇄 더미인데, 이 인쇄물에 찍힌 자국들이 리소 인쇄기에서 자연적으로 나타난 특정한 리소마크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 여분의 종이를 수북이 쌓아놓고, 이러한 자국을 수집하여 그 원인이 무엇이지 분류하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그 원인은 잉크 부족, 구겨진 마스터, 마스터 오류, 헤더 오류, 먼지, 잉크 얼룩, 고무 패드, 고무 레일, 플라스틱 바늘 등에 의해 나타난 것으로 인쇄기 스스로 만들어낸 오류 또는 얼룩이지만 그것 자체가 리소인쇄의 자연적인 현상을 보여줄 흥미로운 증거로 보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분류한 인쇄물 중, 이 자국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난 인쇄물을 선별하고 그것을 일정한 부분으로 오려냈습니다. 이렇게 수집한 여러 인쇄 조각들을 더 자세하게 보여줄 방법으로 드럼 스캔을 사용하여 450%로 이미지를 확대하고, 그 원인과 모양, 질감이 서로 다른 16개의 이미지로 최종 선별해 인쇄로 표현했습니다.

    인쇄를 기획하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인쇄 모드, 색상 조합, 잉크 색상 등 세부적인 사항을 결정하는 데 고민이 있었는데, 처음의 지침대로 최대한 인공적인 의미가 첨가되지 않는 방향을 고려하여 그레인 터치 모드, 블랙 1도 인쇄로 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형광 옐로우와 메탈릭 골드의 특이한 질감이 컨셉을 보완해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두 색상을 배경에 추가했습니다.

  • Faux CMYK Risograph

    출판

    2020

    출판

    2020

    1 0

    《Faux CMYK Risograph》는 컬러 이미지를 리소 인쇄로 표현할 때, 오프셋 인쇄의 ‘C’, ‘M’, ‘Y’, ‘K’ 원색 조합을 대체할 만한 16가지 리소 색상 조합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동일한 이미지가 다양한 색상 조합에 따라 다르게 표현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철도 라이브러리 워크숍

    워크숍

    2019

    워크숍

    2019

    1 0

    《서울역여름신문》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철도 라이브러리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과거 서울역 관련 신문 기사에서 수집한 단어들을 이미지로 변환해 워크숍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재구성하여 리소 인쇄해 작은 신문으로 최종 결과물로 만들었습니다.

  • GRAPHIC, #43, 종이는 아름답다, 리소 프린트

    특집

    2019

    특집

    2019

    1 0

    《GRAPHIC, #43, 종이는 아름답다》 별쇄 특집에 “리소 프린트”로 컨트리뷰트했습니다.
    ⠀⠀⠀⠀⠀⠀⠀⠀⠀
    “리소 프린트” 섹션에서는 리소 인쇄에서 사용하는 종이를 둘러싼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리소 인쇄 기법에 대한 설명, 그리고 우리가 생각해 온 종이에 대한 의견을 실용적인 조언과 인쇄 주의 사항을 통해 전달하고, 2018년 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불)가능한 종이’를 스스로 리뷰합니다. 또한 국외에서 리소 인쇄기를 사용하는 몇몇 공간에 사용하는 종이와 공급 방법, 그리고 그들이 겪은 종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인터뷰했고, 마지막으로 코우너스 구성원들이 촬영한 인쇄소 풍경을 함께 실었습니다.

  • 잉크 빌리지: A2 리소 포스터

    전시

    2019

    전시

    2019

    1 0

    그룹전 《잉크 빌리지》를 개최했습니다. 2014년 첫 번째 에디션에 이어 2019년 두 번째 《잉크 빌리지》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21명(팀)의 예술가(디자이너, 사진가, 일러스트레이터)가 코우너스 프린팅에서 사용하는 A2 리소 인쇄기를 새로운 작업을 인쇄해 전시합니다.

    이번 《잉크 빌리지》의 부제는 “A2 리소 포스터”입니다. 리소 인쇄의 특징으로 알려진 선명하고 생생한 색상 예기치 못한 컬러 콤비네이션의 즐거움, 스텐실 기법으로만 표현할 수 있는 깊이감을 강조하는 한편, 리소 인쇄의 새로운 포맷인 A2 리소 인쇄기의 표현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그 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참여 작가: 강문식 (서울), 레귤러 프랙티스 (런던), 리소또 스튜디오 (글래스고), 박철희 (서울), 브라우리오 아마도 (뉴욕), 손 니 (타이베이), 스튜디오 베르기니 (런던), 스페흐트 스튜디오 (앤트워프), 아티스트 프루프 (서울), 알렉시스 마크(코펜하겐), 오닷오오 (타이베이), 오혜진 (서울), 윤예지 (서울), 이재민 (서울), 장우철 (서울, 논산), 정다혜 (서울), 제스짓 길 (토론토), 쿤 타스랄 (로테르담), 팀 써스데이 (로테르담), 폴더 스튜디오 (로스앤젤레스), 힐레스 더 브록 (앤트워프, 암스테르담)

  • B-R-Y-K

    전시

    2012

    전시

    2012

    리소 스텐실 인쇄기로 컬러 이미지를 표현하는 과정을 기록한 전시입니다. 투명한 유리병에 직접 꽃꽂이하고 촬영한 '꽃' 이미지를 4개 색상 채널별 각 다른 크기의 망점과 각도로 분판했으며, 4도 색상 조합으로 인쇄하는 과정을 15개 프린트로 수집하여 보여주었습니다.